금요일에 거북이반 과제였던
입력받기,랜덤으로 뽑기 수업하였고
두값을 비교해서 게임 완성하기를 마무리 하였다.
import random
possible_valuse= ['가위','바위','보']
computer_number = random.randint(0,2)
while True:
player_value = input("가위,바위,보 중에서 내주세요")
if player_value in possible_valuse:
break
else:
print("제대로 입력하세요")
while True:
print(player_value,"를 선택했습니다")
print("게임 진행")
random_value= possible_valuse[computer_number]
print('컴퓨터는 ',random_value,'선택하였습니다')
if random_value == player_value:
print('비겼습니다')
elif (random_value == '바위' and player_value =='가위') or (random_value == '가위' and player_value =='보') or (random_value == '보' and player_value =='묵') :
print('컴퓨터가 이겼습니다.')
else:
print('플레이어가 이겼습니다')
break
더불어 이번주내내 애먹었던 for while if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문제들을 풀어보았다.
def sosu(x):
if x ==1: #1은 모든 수의 약수이기 때문에 pass
return False
for i in range(2,int(x**0.5)+1): #제곱근이 있는 수 중에
if x%i==0: #약수가 있으면 false
return False
return True #이외에는 소수
while True:
n = int(input()) #범위를 주기 위한 입력
count=0
if n == 0 : #0 입력하면 아웃되는 게 조건
break
for i in range(n,2*n+1): #n과 2n+1사이에서
if sosu(i): #sosu함수안에 있는 게 있다면
count+=1 #카운트를 세라
print(count) #개수를 출력하는 조건에 맞춰 카운트를 출력
여전히 답을보면 무슨방식으로 돌아가고 해석이 되지만
문제를 봤을떄 어떻게 어떤 위치에 작성해야할지 고민을 해봐야할거같다.
'스파르타코딩개발일지W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머신러닝 1주차. (0) | 2022.10.14 |
---|---|
WIL5주차 & TIL (0) | 2022.10.03 |
WIL4주차. (0) | 2022.09.26 |
WIL2주차. (0) | 2022.09.12 |
WIL 주간일지 1주차 (1) | 2022.09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