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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파르타코딩개발일지WIL

WIL3주차.

금요일에 거북이반 과제였던

입력받기,랜덤으로 뽑기 수업하였고

두값을 비교해서 게임 완성하기를 마무리 하였다.

 

import random

possible_valuse= ['가위','바위','보']
computer_number = random.randint(0,2)
while True:
    player_value = input("가위,바위,보 중에서 내주세요")

    if player_value in possible_valuse:
        break
    else:
        print("제대로 입력하세요")
while True:
    print(player_value,"를 선택했습니다")
    print("게임 진행")
    random_value= possible_valuse[computer_number]
    print('컴퓨터는 ',random_value,'선택하였습니다')

    if random_value == player_value:
        print('비겼습니다')
    elif (random_value == '바위' and player_value =='가위') or (random_value == '가위' and player_value =='보') or (random_value == '보' and player_value =='묵')   :
        print('컴퓨터가 이겼습니다.')
    else:
        print('플레이어가 이겼습니다')
    break
   

더불어 이번주내내 애먹었던 for while if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문제들을 풀어보았다.

 

 

 

def sosu(x):
    if x ==1:            #1은 모든 수의 약수이기 때문에 pass
        return False
    for i in range(2,int(x**0.5)+1):  #제곱근이 있는 수 중에
        if x%i==0:                  #약수가 있으면 false  
            return False
    return True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#이외에는 소수



while True:
    n = int(input())                #범위를 주기 위한 입력
    count=0
    if n == 0 :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#0 입력하면 아웃되는 게 조건
            break
    for i in range(n,2*n+1):        #n과 2n+1사이에서
        if sosu(i):                 #sosu함수안에 있는 게 있다면
            count+=1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#카운트를 세라
    print(count)        #개수를 출력하는 조건에 맞춰 카운트를 출력

 

 

여전히 답을보면 무슨방식으로 돌아가고 해석이 되지만

문제를 봤을떄 어떻게 어떤 위치에 작성해야할지 고민을 해봐야할거같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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